본문 바로가기

목록이 없습니다.

[jQuery] Uncaught TypeError: Cannot read property

Framework/jQuery
    반응형

    jqueryjquery



    jQuery와 ajax함수를 통해서 페이지를 구성하던 중에 에러가 발생했다.


    Uncaught TypeError: Cannot read property 'value' of undefined


    도무지 왜 발생하는지 이해가 안됬다. 페이지도 잘 올라오고 로직 상에 문제가 없었다. ( 예를들면 JS가 HTML보다 위에 있다던지.. )


    해당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나의 경우를 정리하려고 한다.


    에러 원인


    나의 상황은 ajax함수를 통해서 결과물을 받았다. 그 결과물의 List를 얻어서 List의 속성을 사용했다.


    그런데 속성에서 위의 에러가 발생했다. 크롬 개발자 모드를 켜서 보니 source창에서 속성 이름에 빨간 줄이 그어져 있었다.




    열심히 구글링을 해본 결과 문제는 저 구문 앞에 $memberList[i]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것이 원인이었다.


    그래서 다음과 같이 작성했더니 에러가 사라졌다.


    해결


    1
    2
    3
    4
    5
    6
    if( $memberList[i] ){
        if( $memberList[i].SAVE_FILE_NAME ) {    }
    }
     
    cs



    간단한걸로 머리 열내지 말자.

    반응형